운영체제 윈도우7 에서 윈도우10 설치후 다중모니터 초간단 설정
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상/Happy home

운영체제 윈도우7 에서 윈도우10 설치후 다중모니터 초간단 설정

by 김프로라이프 2021. 9. 14.
728x90
반응형
SMALL

다중모니터 = 듀얼모니터는 말 그대로 모니터를 두개를 사용하는거죠.

저는 노트북을 사용해서 작은글자를 볼때 불편한게 많아서 모니터 한개를 더 사용하는데, 이번에 운영체제를 윈도우7 울트라 에서 윈도우10 PRO로 업그레이 시켰습니다.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시킨 가장 큰이유는 보안 때문이 아니고, 유튜브 영상을 보면 화면이 나오지 않는 문제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하게 된거에요. 그런데, 윈도7 에서는 다중모니터 즉, 듀얼롤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운영체제를 바꾸고 나니까 이게 안되네요.

마우스 우클릭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 보면

윈도우10 디스플레이 설정창

이런식으로 모니터가 하나밖에 인식이 되질 않습니다.

식별을 눌러봐도 반응이 없고, 검색을 해보면 검색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잘 사용하던 모니터를 왜 검색을 못하는지 모르겠더군요.

사용하던 대로 사용을 못하게 되면 굉장히 많이 불편한거 경험들 있으시죠.

검색을 해봤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정 할수 있어요. 저같은 경우는 모니터 한개가 아예 안나오는게 아니고 동일한 화면이 나오는 거였습니다.

우클릭도 필요없고, 윈도우 '로고키+P' 를 동시에 누릅니다.

다중모니터 설정 화면

그러면 오른쪽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복제'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복제로 되어 있으니까 모니터 두개가 똑같이 움직였던 거에요.

다중모니터 확장으로 변경

'확장' 탭을 눌러 줍니다.

어때요 바뀌셨나요? 저는 아래 화면처럼 듀얼로 모니터가 설정이 변경 되었습니다.

멀티태스킹을 많이 하는 저한테는 다중모니터 설정이 저한테는 필수죠.

이제 마우스 우클릭도 해볼까요?

듀얼모니터 설정 완료

모니터가 두개로 잡혀 있어요.

운영체제를 윈도우7 에서 윈도우10 으로 바꾸면 호환성 문제로 안된다는 말까지 들어서 다시 윈도우7을 설치 해야하나 귀차니즘이 발동 하려는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설정을 했네요.

이제는 이 윈도우에 조금 익숙해 지는 시간이 필요할거 같네요.

많은게 달라져서 현재로선 사용하기 불편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나의일상 > Happy ho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물  (2) 2021.08.15
귀걸이 사주면 안돼?  (0) 2021.08.02
우리딸 선물 모가 좋을까?  (0) 2021.07.11

댓글